휘림의 면역력을 높이는 다섯 가지 요소
▲ 밝은 마음
▲ 좋은 수면
▲ 균형 잡힌 식단
▲ 적절한 운동
▲ 적극적인 치료
갑상선암 생존율 100%, 거기에 내포되어 있는 의미는?
1993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국가암정보센터가 발표한 암환자의 5년, 10년 갑상선암 생존율은
상시 95% 이상의 상대생존율을 기록해 다른 주요 암종과는 다른 수치 양상이었습니다.
최근 10년간 갑상선암 생존율은 남녀 평균 100.8%라는 기록을 보였는데요.
갑상선암의 생존율이 100%를 넘는 원인으로
첫 번째
건강한 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치료를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임해주셨기 때문입니다.
둘째
갑상선암 중에서도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유두암과 여포암은
타 암종에 비해 암세포의 진행속도가 느린 편으로 환자의 면역력 및 체력관리만 꾸준히 병행했다면 충분히 암세포의 성장을 저해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적극적인 관리와 추적검사 등 사후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암환자는 원전 외전과 재발, 그리고 2차 암까지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중점을 두고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암 환자의 상대 생존율은 어떻게 책정되는 것입니까?
상대적으로 비교되는 갑상선암의 생존율은
무작위로 선택된 암환자의 실생존율과
같은 기간 내 암세포가 존재하지 않는 건강한 사람 중 선택해 기대 생존율을 비교, 수치화한 결과입니다.
갑상선암의 절대생존율은 악성 미생물이 암종으로 판정된 후 5, 10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전체 100% 중 몇 %의 비율로 생존하고 있는지를 수치로 나타낸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원격 전이 발생을 방지하여 갑상선암의 생존율을 높이는 관리법
부산의료허브 지역에 위치한 필림한방병원은
대구, 진주, 진해, 창원 등에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암환자분들에게 특이상황 발생 시 24시간 의료진 상주를 통해 긴급대처가 가능하며,
암환자 요양병원으로서 환자 상태에 맞는 일대일 한·양방 통합 면역암 치료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암은 남성에 비해 3배 이상의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는 여성암인데요.
치료에 의한 부작용이나 후유증 외에도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원은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아로마힐링테라피
- 암환자의 개인 취향에 따라
- 약용으로도 쓰이는 허브잎, 줄기 등으로 가공하여 만든 오일을
- 다양한 조합으로 방향제, 마사지 오일로 완성합니다.
- 이는 암환자들이 겪는 심리적 불안감과 우울증을 완화할 수 있고,
- 표준암 치료 후 발생하는 부작용인 구토, 불면증, 메스꺼움 등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편백나무족욕실
편백나무향이 가득한 저희 쪽 족욕실은 환자의 증상 또는 취향에 따라 100% 천연한약을 처방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암 환자분들은 건강한 분들에 비해
암세포 사멸을 위한 장기적인 치료 과정으로 인해 많은 체력 소모가 발생하며 체온은 1℃ 정도 낮습니다.
정상 체온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도 면역력 체계를 무너뜨리는 원인이 되므로 반신욕 또는 족욕이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상 체온을 회복시키는 데 한약을 이용한 족욕이 기여함으로써
뭉친 근육의 긴장은 완화되고 노폐물 배출과 원활한 신진대사 촉진, 불면증 개선 등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야외운동
환자의 심리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 필림한방병원에서는
주기적인 자연 야외 운동을 가짐으로써 내부 근육 강화와 골밀도 증가, 면역체계 안정화, 암성 통증 회복 등의 긍정적인 기대 효과가 있습니다.
필림한방병원은 국내 암환자에게 체계적인 한방협력진료 시스템으로 1:1 맞춤형 프로그램 및 식단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힐링숲 본원에서 진정성 있는 근거치료로 건강한 일상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6 다원중앙타워 6, 7, 8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