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탄산 소다 사용법 주물냄비 묵은 때와 행주&기 살균까지 부담없이 해보자!
과탄산 소다 사용법 주물냄비 묵은 때와 행주&기 살균까지 부담없이 해보자!
요즘 어떤 주방이든 천연세제가 한두 개 없는 집은 없잖아요.저도 여러가지 준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특히 가장 애용하는 것이 과탄산&베이킹 소다입니다.
먼저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는 흰색이지만 알갱이 굵기가 다르기 때문에 구별이 어렵지 않습니다. 오른쪽이 베이킹 소다입니다.과탄산소다는 알칼리성 세제로 동물성 산성오염인 기름기에 효과적이며 식물성 알칼리 오염제거는 반대의 성질을 가진 산성세제인 구연산을 사용합니다.먼저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는 흰색이지만 알갱이 굵기가 다르기 때문에 구별이 어렵지 않습니다. 오른쪽이 베이킹 소다입니다.과탄산소다는 알칼리성 세제로 동물성 산성오염인 기름기에 효과적이며 식물성 알칼리 오염제거는 반대의 성질을 가진 산성세제인 구연산을 사용합니다.잘 알려진 의류 세탁 외에 식기류 세척에도 좋고 동물성 기름때나 오래된 얼룩 제거도 잘 됩니다.삶지 못하는 플라스틱은 살균이 걱정됐는데 그때도 온수에 과탄산 소다를 녹여 푹 담그면 해결이 됩니다.자기나 유리 그릇은 끓여서 사용할 수 있지만 플라스틱 반찬통이나 용기의 경우는 끓일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신경이 쓰입니다.누수 도트 펀칭 쌀세척볼입니다만, 사용하다 보면 홈 사이에 오염이 노랗게 되어 버려서 정말 보기 싫어서 이전에 이쑤시개 등으로 때를 제거해 버려서 결국 버리는 수순을 밟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그릇이 담긴 큰 용기가 없으면 비닐봉지를 사용해 과탄산 소다에 온수를 녹여 담그기만 하면 홈 사이의 오래된 얼룩이 쏙 빠집니다.주물냄비 비포이것은 10년 이상 된 좋아하는 코팅 주물 냄비로 오래된 때는 수세미로 닦아도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과탄산소다를 한 스푼 정도 넣어요.주물냄비애프터온수에 30분 정도 담갔다가 숙성된 때가 이렇게 빠졌어요.반나절 정도 담가두면 더 예쁠 거예요.온수를 붓습니다.그냥 방치했다가 온수가 식으면 따뜻한 물을 추가로 넣어도 돼요.뚜껑을 조금 닫아두셔도 되는데 밀폐를 하시면 안 돼요.저는 20분 정도 방치했어요.오염도에 따라 시간이 달라 온수와 과탄산 소다도 추가로 투입할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소다물은 버리지 말고 중성세제를 조금 넣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줍니다.마지막으로 소다물은 버리지 말고 중성세제를 조금 넣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줍니다.마지막으로 소다물은 버리지 말고 중성세제를 조금 넣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줍니다.카레자국도 없어지고 자기 얼룩도 지워져요!!과탄산소다 사용법 중 매일 빠지지 않고 있는 것이 행주 살균입니다.저녁먹고 한두시간 담가 씻어서 말리거나 귀찮으면 아침에 씻고 말려도 괜찮아요!!과탄산소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효과가 있어 집안일에 활용도가 좋지만 많은 양을 사용할 때 환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연말연시 편안한 일상 보내세요, 굿나잇 보내세요!연말연시 편안한 일상 보내세요, 굿나잇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