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냉순입니다:)
지상 최강의 영화 컨텐츠를 자랑하는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해킹당하여 아이디를 찾는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킹 과정 요약 1. 미국, 페루, 네덜란드 등 전 세계에서 해킹 시도 2. 해킹으로 계정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인증 없이 ID+패스워드+휴대폰을 모두 바꿀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는 아이디를 찾을 수 없다.) 3.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5분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상담사에 따라 10분 정도 소요) (나는 3번 문의했고 6분/9분/10분 소요)
- 해킹당하면 등록메일로 메일보내
등록된 이메일로 로그인 된 메일이 발송됩니다. 저는 뉴저지 주-미국, 플로리다 주-미국, 노르트홀란트 주-네덜란드, 카야오-페루 등 짜증날 정도로 해킹합니다.ㅎㅎㅎ
다른 나라에 로그인하려는 시도가 있으면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도록 하세요. 해킹한 사람이 비밀번호를 바로 바꾸지 않는 이유는 언어변경의 난관에 부닥쳤기 때문이지 언어를 바꾸자마자 메일까지 자기 것으로 바꿀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넷플릭스는 보안이 특별히 없기 때문에 패스워드를 「숫자+영문자+대문자+특수문자 완챤」으로 입력하여 어렵게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는 비밀번호를 그냥 이메일 변경만 했는데 당했어요. 이번에 비밀번호를 간신히 바꿨는데 해킹당하는 지 지켜봐야겠어요.
2) 해킹소식을 듣고 로그인하면 없는 아이디라고
로그인을 시도하면 결제창으로 넘어가거나 없는 아이디가 나타납니다.
이메일에 의해 패스워드를 변경 링크해도 유효 링크가 아니라면서 찾지 못하게. 아나
3. 대답은 무조건 고객센터로
한국: 08:00~20:00 (월~일) 영어: 24시간 가능
문의전화/실시간 채팅 두 가지 형태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대를 참고해주세요. 영어를 할 수 있으면 언제라도 문의는 가능하지만, 한국어는 밤-새벽 무렵에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국제전화 통화비용은 국제전화이며 채팅은 무료입니다. 또한 문의자는 넷플릭스 앱을 이용하면 무료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빨간 숫자가 문의전화가 걸려 통화할 때 아래 6코드를 입력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입력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상담사 연결이 가능합니다. 저는 세 번이나 그대로 입력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접속은 빨랐는데 왜 입력하라는 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어쨌든 저는 귀찮아서 다이렉트로 문의전화를 이용했습니다.
해킹범 때문에 국제전화를 무려 25분!! ㅎㅎㅎ
분당 300원이니까
25 분 = 9천원 ??????
…
넷플릭스 비밀번호는 반드시 숫자 + 영문소, 대문자 + 특수문자 = 매우 길게 해주세요.혹은 채팅이나 넷플앱을 이용해 주세요. -_
4. 고객상담원과 아이디 찾기1. 해킹 시 상담원이 이전에 등록된 “ID”+”이름”을 듣고 어떤 아이디인지 확인합니다.- 상담원 : 다른나라 방문기록이나 언어변경이 있습니다!!!
2. 결제된 카드의 ‘한자리 8자리’를 질문하여 ID 및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 바꿀 아이디 말해달래요
4. 상담원이 ‘쿠킹삭제 이메일’을 보내줍니다. 해킹범이 언어를 바꿔도 영어로 올지 모르니 상담원에게 영어로 왔다고 전해주세요. 보통 먼저 한글로 바꿔주신다.
4. 쿠킹을 삭제한 후에 ‘비번변경 메일’을 다시 보내는데, 여기에 들어오시면 이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5. 끝났어요~ 이제 핸드폰 등록하면 끝이에요~ 프로필 복원은 안 된대요
마지막으로 해킹을 당해서 아이디를 찾으면서 넷플릭스 보안에 문의를 해보니 ‘매우 취약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를 찾을 때 상담원에게 보안 관련 이야기를 물어보니 건의는 해 보겠다고만 했습니다. 그래서, 아마 앞으로도 보안 관련은 갱신되지 않을 것 같네요.
그냥 자기 나라 이외의 다른 나라에 접속 금지나 구글 OTP만 연결할 수 있게 하면 되는데 세계적인(?) 기업이면서도 이런 보안조차 없다니 기가 막힙니다.
다른 사람의 리뷰를 보니 7개월 동안 누군가가 해킹해서 자동 결제됐기 때문에 환불을 요청했는데 불가능하다고 한 사람도 있었어요.또 어떤 사람은 1.2결제에서 1.4결제로 업그레이드한 해킹범도 있었다고 합니다.
부디 안전한 넷플릭스를 즐겨주세요.
뉴스기사=경기도에 사는 회사원 유은정 씨는 최근 황당한 경험을 했다. 평소처럼 넷플릭스 앱을 실행했지만 비밀번호가 바뀌어 로그인되지 않았다. 급히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 내용을 살펴보니 강원도 누군가가 시청한 흔적이 발견됐다. 게다가 요금도 종래의 「스탠다드」(월액 1만2000원)에서 가장 고가의 「프리미엄」(월액 1만4500원)으로 변경되고 있었다. 이에 대해 유씨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지만 고객 책임이라는 답변을 받았다….biz.newdaily.co.kr 세계적인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일부 이용자를 중심으로 해킹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로그인 기록에 낯선 사람의 흔적이 보이는 www.up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