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너의 이름은

3월이 되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참새의 문단속」이 공개된다. 늘 관심 리스트에만 있던 ‘너의 이름은’을 시청했다. 3월이 되면 이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기 때문이다. 개봉 당시 꽤 히트를 쳤지만 찾지는 않았다고 한다. 이번에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좀 감동이야. 3월이 되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참새의 문단속」이 공개된다. 늘 관심 리스트에만 있던 ‘너의 이름은’을 시청했다. 3월이 되면 이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기 때문이다. 개봉 당시 꽤 히트를 쳤지만 찾지는 않았다고 한다. 이번에 보고 너무 재미있어서 좀 감동이야.

–당신의 이름은… | 넷플릭스 도쿄(東京)의 잘생긴 남자로 살아볼 수는 없을까? 지루한 시골 생활에 질려 도시를 동경하는 여고생. 어느 날 그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진다. 도쿄의 남고생과 가끔 몸이 바뀌는 것. 꿈같은 두 사람의 인연은 또 다른 운명을 부르기 시작한다. www.netflix.com 당신의 이름은. | 넷플릭스 도쿄(東京)의 잘생긴 남자로 살아볼 수는 없을까? 지루한 시골 생활에 질려 도시를 동경하는 여고생. 어느 날 그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진다. 도쿄의 남고생과 가끔 몸이 바뀌는 것. 꿈같은 두 사람의 인연은 또 다른 운명을 부르기 시작한다. www.netflix.com

작품은 상당히 참신한 전개로 흘러가지만 약간의 무속적인 내용도 조금 포함된 것 같다. 여주인공 미츠하의 머리끈을 3년간 보관했던 타키, 하지만 그 끈이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다. 이 머리끈은 일본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가장자리의 빨간 실을 의미하지 않을까? 그래서 그렇게 서로 만날 수밖에 없었던 것 같아. 그런데 타키(タキが)가 미래에서 과거로 간 거야? 미츠는 과거에서 미래로 간걸까? 둘 다인가? 내가 좋아하는 요소인 시간선 꼬임과 뛰어난 작화가 모두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이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나는 시간선이 꼬인 작품을 좋아하는데 그게 풀리는 순간에 와! 혹은 핫! 하고 놀라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그 과정의 복잡성은 그대로 없는 것 같다. 작품은 상당히 참신한 전개로 흘러가지만 약간의 무속적인 내용도 조금 포함된 것 같다. 여주인공 미츠하의 머리끈을 3년간 보관했던 타키, 하지만 그 끈이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다. 이 머리끈은 일본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가장자리의 빨간 실을 의미하지 않을까? 그래서 그렇게 서로 만날 수밖에 없었던 것 같아. 그런데 타키(タキが)가 미래에서 과거로 간 거야? 미츠는 과거에서 미래로 간걸까? 둘 다인가? 내가 좋아하는 요소인 시간선 꼬임과 뛰어난 작화가 모두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이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나는 시간선이 꼬인 작품을 좋아하는데 그게 풀리는 순간에 와! 혹은 핫! 하고 놀라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 그 과정의 복잡성은 그대로 없는 것 같다.

 

어릴 때 본 영화 중에 레이디 호크라는 영화가 있는데, 한 마법사의 저주로 인해 여자는 낮에 매로 변하고 남자는 밤 사이에 늑대로 변하게 된다. 그래서 하루의 대부분은 서로 사람으로 만나지 못하지만, 밤이 끝나는 새벽에만 잠시 사람의 상태로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설정이 있는 영화였다. 후반부 폭포와 미츠하의 만남은 그 영화가 떠올랐다. 어릴 때 본 영화 중에 레이디 호크라는 영화가 있는데, 한 마법사의 저주로 인해 여자는 낮에 매로 변하고 남자는 밤 사이에 늑대로 변하게 된다. 그래서 하루의 대부분은 서로 사람으로 만나지 못하지만, 밤이 끝나는 새벽에만 잠시 사람의 상태로 만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설정이 있는 영화였다. 후반부 폭포와 미츠하의 만남은 그 영화가 떠올랐다.

레이디호크 다음 영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레이디호크 다음 영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