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낮아져 발생하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기가 느껴진다면 컨디션이 좋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 것입니다. 하지만 특히 추위를 많이 타는 경우는 갑상선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추위와 피로도가 잦아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신다면 용인갑상선병원을 방문하여 혈액검사를 통해 간단히 갑상선호르몬 수치를 체크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용인갑 상선 호르몬 수치가 낮은 경우는 갑상선 저하증 진단을 받는데요.갑상선저하증이란 갑상선에 문제가 생겨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고 체내 갑상선호르몬이 결핍되어 여러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은 우리 목 앞쪽에서 나비가 날개를 펴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 대사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사 기능을 조절해줘서 체온 유지와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해지거나 결핍되면 건강상으로도 큰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특히 오늘 알아볼 갑상선저하증의 경우 만성갑상선염, 임신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갑상선저하증의 경우 추위와 피부와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지는 증상이 있어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로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이런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서 용인갑상선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갑상선저하증의 경우 임신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다른 질병으로 인해 갑상선을 제거하거나 방사선 요오드 치료를 받아 용융갑상선이 파괴되어 영구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한 갑상선저하증의 경우는 갑상선호르몬제를 일정기간 복용하는 것으로도 증상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나 수술을 통해 갑상선을 제거하거나 오드치료로 인해 갑상선이 파괴된 경우에는 갑상선호르몬제를 영구 복용하여 결핍된 호르몬을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갑상선저하증의 경우 초기 증상이 경미하다는 특징이 있어 발견이 늦어지기도 하지만 이를 장시간 방치할 경우 여러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조금이라도 증상이 의심된다면 보다 신속하게 문제에 대처해 보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부족해지는 갑상선 저하증의 경우 초기에는 단순히 컨디션의 난조정도로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컨디션 문제로 보기보다 병원을 찾아 갑상선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용인갑상선에 생긴 문제의 초기에 진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를 시작하셔야 하며 어렵지 않게 갑상선호르몬제 복용을 통한 개선을 기대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금령로39번길 8-6 명주병원★이 글은 명주병원에서 작성한 원고와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포스팅하였습니다.★★개인에 따라 모든 시술과 수술 후에는 염증, 과다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