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컴퓨터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고 있으면 많은 사이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GMAIL, 네이버 등 다양한 이메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너무 오랜만에 접속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메일 연동을 하면 상당히 편리하게 다양한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GMAIL 그리고 네이비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메일 연동을 먼저 GMAIL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GAMIL에 들어가시면 오른쪽 상단에 [기어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고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배달 및 [POP/IMAP] 메뉴로 들어가야 합니다. 여기서 POP와 IMAP을 모두 [사용]으로 체크하고 저장을 누르십시오.
POP을 사용해서 연결할 예정인데요.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하에서 사용하오니 기억해 두십시오.
OUTLOOK에 접속하여 상단의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계정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드릴게요.
여기서는 [POP 또는 IMAP]을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그럼, 이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아래와 같이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이름 등을 입력해주세요. 수신/송신할 서버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채우기가 완료되면 왼쪽 하단의 [기타 설정]을 해야 합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여기서 만약 구글의 2차 인증을 사용하고 있다면 암호 부분에 앱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알림으로 오는 [타사 앱 로그인]을 확인하고 [허가]를 해주세요.
GMAIL 2차 인증을 사용할 경우 아래와 같이 앱 비밀번호를 작성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아래 절차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클릭하여 좌측과 같이 [발송할 메일 서버]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고급]항목에 액세스하여 위에서 본 숫자를 입력합니다. GMAIL의 POP의 경우 995,587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시 돌아가서 [다음]을 눌러주시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조금 복잡할 수도 있지만 한번 설정해두면 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 아웃룩 연동 네이버도 동일하게 설정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메일함에 들어가 왼쪽 하단에 있는 [외부 메일 가져오기 – POP/SMTP 설정] 을 클릭한 후 [사용 상자] 로 설정해 주세요. 하단의 숫자도 기억해 두어야 하니 스크린샷을 찍어두면 좋겠네요. 만약 IMAP을 사용한다면 해당 항목에서 동일하게 설정해두면 되겠네요.
만약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있다면 [설정-보안설정- 2단계 인증관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설정]에 들어갑니다.
2단계 인증은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아웃룩]을 누르시고 [비밀번호 생성]을 통해 만들어주시면 따로 설정됩니다.
다음 절차는 위의 GMAIL 방법과 동일합니다. outlook에 접속하여 상단의 [파일-계정추가-수동설정 또는 추가서버유형-POP 또는 IMAP]을 통해 아래 화면에서 정보를 입력하세요.
여기서 네이버를 연동시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숫자 값을 다르게 입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완료되면 설정이 끝납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웃룩 연동을 지메일과 네이버에서 해봤습니다. 조금 복잡할 수도 있지만, 한번 설정해 두면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