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닷캐드 #엔닷캐드강사3기 #3D모델링 #초등모델링 프로그램 #재래3D모델링 #메타버스 #열정경미선생님 #꿈만세 #아임메이커 #3D모델링 지난해엔닷캐드강사양성과정3기에 참여하면서 사용하게 된엔닷캐드지주3D모델링 프로그램인데다 그리고 오토캐드가 제공하는 교육용3D모델링 프로그램인 팅커캐드의 아쉬운 점을 엔닷캐드로 해결할 수 있어 좋다.
엔다카드도 대체적인 기능은 무료이고 고급 기능은 라이선스를 구입해 사용해야 한다.엔닷캐드는 팅커캐드와 상위 프로그램인 퓨전360의 중간 단계라고 생각한다.학생들이 팅커캐드처럼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고 퓨전 360과 같은 전문 3D 모델링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케치 기반 모델링 및 리볼브, 쉘, 로프트, 쉘 등 다양한 모델링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리고 텍스처 추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색상뿐만 아니라 무늬를 넣어 보다 고급스러운 모델링이 가능하다.또한 톱니바퀴나 코일 같은 경우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는 기어 수나 여러 복잡한 계산이 필요하지만 안다트캐드에서는 원하는 요소를 넣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그리고 템플릿에 다양한 3D 모델링 파일이 있어 내가 제작한 모델링과 함께 사용하여 보다 풍부한 3D 모델링 제작이 가능하다.
템플릿은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다.엔닷캐드에서 제작한 3D 모델링 파일을 FBX에 저장해 내보내면 메타버스 플랫폼인 코스페이스나 로블록스로 가져가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코스페이시스에서 엔닷캐드로 제작한 3D 모델링 파일을 불러와 사용
간단하면서도 3D 모델링의 전반적인 기능을 익히기에 엔닷캐드가 제격이라고 생각한다.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상위 3D 모델링 개념을 학습하기 쉬운 프로그램이다.
간단하면서도 3D 모델링의 전반적인 기능을 익히기에 엔닷캐드가 제격이라고 생각한다.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상위 3D 모델링 개념을 학습하기 쉬운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