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개발자: BigData 취업전망성과 개발자가 되는 방법
- 빅데이터
- 빅데이터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빅데이터를 통해 현재는 매우 높은 정확도로 어떤 상황을 예측하는 것도 가능해졌고 현재 소비자의 시장 동향까지 파악이 가능해졌습니다.
- 마케팅,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빅데이터는 IT 기술 중 클라우드만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 개발자, 분석가 등이 되려면 배워야 할 과목이 다양하고 많아 접근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그래서 오늘은 빅데이터 관련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을 위해 접근방법부터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빅데이터 개발자
- 빅데이터 개발자는 소프트웨어의 넓은 범위의 일부를 개발해야 할 직무를 담당합니다. 다만 개발만 하면 된다고 보면 쉬워 보이지만 실제 소프트웨어의 범위는 매우 넓고 다양해 필요 역량이 그때그때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 이와 달리 빅데이터 분석가는 전혀 다른 업무를 담당합니다. 개발할 수 있는 환경 자체를 구축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는 데이터를 경영과 마케팅 등 기업과 개인의 맞춤 활용도에 걸맞은 분석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그럼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기업에 어필할 수 있을까요? 아래에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빅데이터 개발자의 필수 역량
- 분석가와 개발자는 필수 역량 중 공통된 기술도 있고 다른 기술도 있습니다. 먼저 개발자는 파이썬이라는 기본언어를 습득한 후 하둡, 그리고 자바, 데이터베이스 등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 애널리스트도 파이슨과 같은 기본 공통 프로그래밍 언어는 배워야 하지만 R프로그래밍과 머신러닝 등의 교육을 받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개인의 목표에 따라 배우는 과정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 또 개발자든 애널리스트든 둘 다 전문적인 직종이기 때문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취업 전 학력, 자격증, 포트폴리오 등을 모두 준비해서 개인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 빅데이터개발자의취업준비방법
- 그래서 취업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목표에 맞는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교육기관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육기관을 알아볼 때는 그 기관에서 파이썬자와 하둡 R프로그래밍 머신러닝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봐야 합니다.
- 그런 곳에 하나 추천해 드리자면 KG 아이티은행이 있습니다. IT뱅크는 파이썬 자바해드업R 프로그래밍 머신러닝과 같은 해당 과정을 모두 교육하고 있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실시간 라이브 강의로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개발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코딩 테스트 준비, 취업지원센터의 도움까지 받을 수 있는 대형 학원이기 때문에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 상담 및 문의
- 빅데이터 개발자가 되기 위해 상담을 받고 싶다면 하단의 링크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여름방학을 맞은 할인행사와 방문상담만으로도 온라인 강의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는 점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T 교육의 중심!IT뱅크에서 성공하세요!bit.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