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 브런치 메뉴로 드시기에 좋은 식빵, 계란 토스트 레시피를 보여드리겠습니다.밥 대신 간단히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식빵에 계란물을 묻혀서 버터에 구우면 완성되는 간단한 식빵요리로 다른 토스트류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즐겨 만들어 먹게 되는 메뉴입니다.식빵만 버터에 구워 먹어도 되는데 달걀프라이 반숙과 방울토마토까지 구워 먹으면 카페에서 먹는 느낌이 들었어요.여기에 향이 좋은 커피까지 곁들이면 말이 필요없겠네요.왠지 기분이 좋고 행복 바이러스가 뿜뿜~! 이런게 먹는 즐거움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카페 프렌치토스트 레시피를 시작해볼게요.
카페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 재료 *식빵 2장 102g, 계란 2개, 우유 50ml, 소금 3꼬지, 설탕 0.5큰술, 계피가루약간, 슈가파우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2개, 버터 20g, 계란 1개 , 소금 1~2꼬지 , 포도씨유 (큰술 기준)
카페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 재료 *식빵 2장 102g, 계란 2개, 우유 50ml, 소금 3꼬지, 설탕 0.5큰술, 계피가루약간, 슈가파우더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2개, 버터 20g, 계란 1개 , 소금 1~2꼬지 , 포도씨유 (큰술 기준)
식빵은 2장 준비하고
세로로 길게 2등분으로 잘라줬어요.
방망이에 달걀 2개를 깨서 넣고
우유 50ml, 설탕 0.5큰술 넣어주세요.계란물에 우유를 넣으면 조금 더 부드럽고 촉촉할 수 있으며, 계란식빵 토스트 만들기를 할 때 설탕을 넉넉하게 넣으면 단맛이 나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계피 가루를 톡톡 뿌려 소금을 3꼬지 정도 넣어 주었습니다.계피가루가 들어가면 계피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밖에서 파는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소금을 조금 추가하시면 계란물이 간이 되어 지루하지 않습니다.
식빵의 계란물을 숟가락으로 계란물을 섞어 설탕과 소금이 녹도록 잘 저어주세요.
계란물에 식빵을 올리고 식빵이 계란물을 모두 흡수할 때까지 뒤집으면서 놓아주세요.식빵이 계란물을 모두 흡수하면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을 올리고 중불에 불을 붙여주세요.버터는 20g 중에 반만 넣고 동그란 공간에는 포도씨유를 조금 넣어줬어요.동그란 부분에는 달걀 프라이를 만들고 다른 하나는 방울토마토를 구워주는 거예요.
버터가 녹았을 때 팬의 네모난 부분에는 식빵을 올리고, 다른 쪽에는 달걀을 깨서 넣어 달걀 프라이 반숙을 만들고, 다른 쪽에는 세척한 스테비아 대추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구워주었습니다.
식빵 밑면이 익으면 뒤집어서 구워주고 토마토도 뒤집어서 구워줬어요.계란 후라이와 대추 방울토마토에 소금을 하나씩 넣어주세요.완성된 후 접시에 프렌치 토스트를 올리고 슈가파우더를 뿌려줍니다.대추 방울 토마토와 계란 후라이도 올리면 멋진 브런치 만들기가 완성됩니다.완성된 후 접시에 프렌치 토스트를 올리고 슈가파우더를 뿌려줍니다.대추 방울 토마토와 계란 후라이도 올리면 멋진 브런치 만들기가 완성됩니다.프렌치 토스트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먹으면 달콤하고 촉촉하며 부드럽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브런치 메뉴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맛있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