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강화 운동 10가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드브로입니다 제법 쌀쌀한 날씨와 함께 가을도 점점 지나가는 요즘입니다.이런 환절기에는 단골손님처럼 찾아오는 것이 감기입니다.최근에는 낫지 않고 장기적인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고 있는 것 같으니 아침저녁 기온차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오늘은 허리 강화 운동 10가지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앉아 있거나 서 있으면 누구나 느끼는 심한 허리 통증은 지속적으로 방치할 경우 척추가 휘어지는 등의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그러니까 이와 관련이 있다면 사소한 부분이라도 빨리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그렇지 않으면 오래 또는 평생 고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그만큼 허리는 인체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하루의 대부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이 더 늘어난 시대에는 가만히 앉아만 있는데 바른 자세가 아니거나 골반이 뒤틀려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로 점점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이는 앞으로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라도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함께 몸매를 가꾸는 데도 도움이 되어 일석이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허리 강화 운동의 10가지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한번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일단 첫 번째는 고양이 자세입니다.가장 널리 알려진 보편적인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말 그대로 고양이 같은 모습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거든요.사진처럼 아주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허리가 곧게 늘어나 교정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많이 취해줍니다.또한 소화 불량이나 가스가 차가운 느낌일 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는 조금 생소한 굿모닝 자세입니다.근력을 기반으로 한 운동이기 때문에 덤벨이나 바벨, 막대기 같은 기구를 잡는 것이 좋지만 없는 경우 사진처럼 팔을 머리에 걸고 하면 도움이 됩니다.마치 인사를 하듯 천천히 90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굿모닝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인체의 핵심 힘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이렇게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조금 생소한 굿모닝 자세입니다.근력을 기반으로 한 운동이기 때문에 덤벨이나 바벨, 막대기 같은 기구를 잡는 것이 좋지만 없는 경우 사진처럼 팔을 머리에 걸고 하면 도움이 됩니다.마치 인사를 하듯 천천히 90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굿모닝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인체의 핵심 힘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이렇게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란지입니다.주로 하체를 단련할 때 도움이 됩니다.수직으로 오르내리는 동작이 똑같이 코어를 튼튼하게 하고 허리 힘을 주어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는 데 좋습니다.

네 번째는 매켄지입니다.역시 잘 보신 스트레칭이네요.굳어있던 척추를 깨우면서 유연함을 키울 수 있습니다.특히 골반이 뒤틀리고 중심이 어긋난 분이라면 주기적으로 해보셔도 됩니다.

네 번째는 매켄지입니다.역시 잘 보신 스트레칭이네요.굳어있던 척추를 깨우면서 유연함을 키울 수 있습니다.특히 골반이 뒤틀리고 중심이 어긋난 분이라면 주기적으로 해보셔도 됩니다.다섯 번째는 버드독입니다.사진과 같은 자세를 오른쪽, 왼쪽 교대로 취하면 좋겠는데요.전체적인 신체 균형과 중심은 물론 수평, 수직 자세에 따라 하중이 고르게 허리에 모이도록 하여 단단해지는 훈련이 됩니다.플러스 요인으로는 힙업도 된다는 점입니다.여섯 번째는 브릿지입니다.이것도 기본 중의 기본적인 자세인데요. 마치 차가 지나가는 발처럼 몸을 들어올린다고 해서 붙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천천히, 하지만 일정 높이 이상 들어올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생각보다 힘들고 어렵기도 해요.여섯 번째는 브릿지입니다.이것도 기본 중의 기본적인 자세인데요. 마치 차가 지나가는 발처럼 몸을 들어올린다고 해서 붙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천천히, 하지만 일정 높이 이상 들어올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생각보다 힘들고 어렵기도 해요.일곱 번째는 사이드 힙레이즈입니다.보통 이 자세는 엉덩이 쪽 라인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많이 하는데 하체 위주의 운동이다 보니까 허리 강화 역할도 충분히 해주고요.이 자세를 잘 유지하기 위해서 자연스럽게 팔 근력도 늘어날 수 있어 다방면으로 유용합니다.일곱 번째는 사이드 힙레이즈입니다.보통 이 자세는 엉덩이 쪽 라인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많이 하는데 하체 위주의 운동이다 보니까 허리 강화 역할도 충분히 해주고요.이 자세를 잘 유지하기 위해서 자연스럽게 팔 근력도 늘어날 수 있어 다방면으로 유용합니다.여덟 번째는 슈퍼맨 로우입니다.두 팔과 다리를 들어올려 오로지 허리의 힘만으로 취하는 이 자세는 바로 그 모양이 슈퍼맨과 비슷합니다.오르내리기를 반복하되 과도하게 무리해서는 안됩니다.자칫하면 오히려 부상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아홉 번째는 크런치입니다.기본적으로는 복근 운동이긴 하지만 허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다리가 고정되어 있지 않은 복근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할 것입니다.중요한 것은 진행할 때 천천히 속도를 유지한다는 점입니다.마지막은 플랭크입니다.처음 해도 어렵고 응용해도 어렵다고 합니다.그런데 그만큼 많은 분들이 하는 대중적인 일로 팔 근력, 복부 힘, 허리 강화까지 전체적으로 고르게 발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서서히 시간을 늘리면서 서서히 해 나가는 것으로 부상의 위험은 없습니다.마지막은 플랭크입니다.처음 해도 어렵고 응용해도 어렵다고 합니다.그런데 그만큼 많은 분들이 하는 대중적인 일로 팔 근력, 복부 힘, 허리 강화까지 전체적으로 고르게 발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서서히 시간을 늘리면서 서서히 해 나가는 것으로 부상의 위험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