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나원큐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 직관 후기 (2023.02.26)

여담으로 복제 마킹은 마사 선수와 했습니다.개막전은 명부외였지만 예전에 마사 선수의 한국어 인터뷰를 보고 대전 하나시티즌이라는 팀에 관심을 가졌던 기억이 있었거든요.홈 개막전에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경기에 나갔을 때 꼭 멋진 경기력을 보여줬으면 좋겠어요!다음 홈경기는 3월 11일 포항전입니다.포항이라면 꽤 강한 팀일텐데 제발 개막전처럼 좋은 경기력이었으면 좋겠어요 일단 내일 인천 원정경기도 중요하지만요! 후기의 끝

다녀온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이제야 소감을 써요. 원래 작년까지는 K리그에 큰 관심이 없었어요.축구를 보니까 해축만 보고 K리그는 현대가 더비 같은 빅매치, 이승우 선수가 출전하는 수원FC 경기나 대전 하나시티즌 승강 플레이오프 정도 보고 있었죠.그러다가 해축과 달리 K리그는 직관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고 들었어요.요즘 내가 응원하는 토트넘의 경기력이 좋지 않아 경기를 보는 것이 재미없었고 마침 내가 살고 있는 대전 연고의 대전 하나시티즌이 올 시즌 K리그1로 승격됐을 것이다.바로 시즌권 구매하고 앞으로도 홈경기는 다 보러 갈 예정입니다.이번 리뷰는 나의 K리그 최초 직관이자 2023 K리그1R 대전 vs 강원 대전 하나시티즌의 홈 개막전입니다.

여담에서 국밥소녀 나무위키에 이렇게 적혀있었는데 저는 아직 토트넘 팬이에요.경기력을 비틀어 팬을 그만둘 생각이었다면 무리뉴 후반이나 누누 식민지 시절에 그만뒀을 것입니다.)

경기 시작은 4시 반. 제가 2시 넘어서 월드컵 경기장에 도착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았어요.나는 생각보다 K리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우선 도착하자마자 종합안내소를 찾았습니다.대전 하나시티즌 시즌권 ‘원큐패스’ 현장 수령을 신청하거나 원큐패스 구매 선착순 100명 이벤트와 응원 댓글 이벤트에도 당첨됐기 때문입니다.원큐패스와 이벤트 경품인 머플러와 보라색 민소매 티셔츠를 받은 후 유니폼 복제품을 사기 위해 MD샵 앞에 줄을 섰습니다.섰는데…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1시간 넘게 기다려야 가게 내부를 볼 수 있었어요.날씨가 너무 맑아서 햇빛문제로 좀 더웠어…사람이 많거나 목적은 복제품이었기 때문에 다른 상품은 신경쓰지 않고 복제품만 따서 나왔습니다.원래는 마킹까지 하고 경기장에 들어가려고 했는데 구입까지 했을 때가 경기 시작 30분 전인 4시였고 무엇보다 마킹 줄도 너무 길어서.결국 나오자마자 경기장에 입장했어요.제 좌석은 W코어 좌석의 W-23 1열이었어요.하긴 W석 1열이라 그런지 경기장이랑 엄청 가까웠어요.실제로 경기에 나가는 선수들의 얼굴이 선명하게 보일 정도입니다.다만 난간도 가까웠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몸을 굽혀 난간에서 경기를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선수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것은 확실한 장점이었지만 저는 경기 자체를 선명하게 보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소리에서는 조금 뒤에서 보려고 했습니다.어쨌든 그렇게 경기가 시작되어 전반에만 2골을 넣어 2-0 홈 개막전에서 멋진 승리를 거둔 대전이었습니다!시합 끝나고 한 컷.역시 직관에 가서 응원할 때는 유니폼이든 뭐든 응원 용품이 있는 것이 더 신나는 거죠. www특히 S석 대전 서포터 분들의 응원 덕분에 더 즐길 수 있었습니다.그래도 아는 사람 응원가 대전 아들 정도밖에 없었는데 예전에 토트넘 직관에 갔을 때 토트넘 응원석에서 응원가를 부르며 응원해보고 이런 응원 분위기는 충분히 즐길 수 있었어요! 아무튼 경기가 끝난 후 경품 추첨도 했는데 이런 이벤트에는 예전부터 별 인연이 없어서 빈손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흐흐;;경기장에 도착했을 때는 쨍했지만 경기가 끝나자 어두워져 있었어요.밤에 보는 경기장 분위기는 항상 좋네요~ 아무튼 이렇게 홈 개막전은 승리와 함께 즐겁게 끝났습니다!무엇보다 대전 하나시티즌은 승격팀이라는 포지션이 퇴색되고 공격이면 공격, 수비면 수비 모두 훌륭해 볼만했습니다.부디 이 팀의 컬러를 끝까지 유지해주셨으면 좋겠어요~(그래야 토트넘 경기를 보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으니까요.)여담으로 복제 마킹은 마사 선수와 했습니다.개막전은 명부외였지만 예전에 마사 선수의 한국어 인터뷰를 보고 대전 하나시티즌이라는 팀에 관심을 가졌던 기억이 있었거든요.홈 개막전에는 출전하지 못했지만 경기에 나갔을 때 꼭 멋진 경기력을 보여줬으면 좋겠어요!다음 홈경기는 3월 11일 포항전입니다.포항이라면 꽤 강한 팀일텐데 제발 개막전처럼 좋은 경기력이었으면 좋겠어요 일단 내일 인천 원정경기도 중요하지만요! 후기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