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주말 오랜만에 약속이 없는 주말이고 또 미루면 나중에 더 기다리기 귀찮고 이왕 해야 할 #직장인 건강검진을 급예약해서 다녀왔습니다.직장인 건강검진은 보통 동네 일반병원에 가서(소변검사, 방사선기기가 있는 좀 규모 있는 병원) 하면 되는데 저는 그래도 예약도 할 수 있고 공장형 건강검진체계가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 다녀왔습니다.이곳은 예전에 #예방접종으로 알게 되었고 그 이후로 계속 다니고 있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덕배로 500
집 근처가 아니라 토요일은 오후 1시 정도 밖에 하지 않아서 주말 아침인데 새벽같이 일어났어요. 버스에서 졸고 도착
이곳은 여러 번 건강검진을 받은 곳이라 예약했더니 카카오톡으로 전자문진이 와서 문진을 하지 않고 바로 접수하는 곳으로 갔습니다. 11월에 왔을 때보다 대기는 확실히 적었어요.
저는 직장 대상 검진이고 아직 암 검진은 자궁경부암 외에는 해당 사항이 없기 때문에 기본 구강만 여기서 하고 자궁경부는 여기서 할 수 있는데 다음에 하려고 오늘은 패스!
저는 오늘 기본검진 뿐인데 여기 다양한 검진과 검진가격이 나와있어요! 그래서 제가 간 오늘 아침에도 내시경이나 CT 촬영을 하시는 어른들이 계셨어요.
채혈 – 소변검사 – 의사상담 – 신체계측 – x-ray 흉부촬영 – 구강검진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2년 전에는 검진 시간이 조금 걸린 것 같습니다만, 올해는 총 1시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2년 전이나 겨울에 심할 때는 채혈만 한 시간 기다린 것 같아.
신체 측정 부분인데요 하트는 조금 가렸어요 모자이크된 부분은 과거의 기록 같습니다. 저렇게 줄을 서서 비교를 하다니 곤란하다.그래도 간호사님?저번보다 몸무게와 허리둘레가 줄었네요. 그래서 좀 뿌듯… 시력은 왼쪽이 조금 떨어졌지만 교정시력은 유지되는 것 같아요. 키는 좀 큰 것 같아?
별관에 치과가 있습니다.#구강 검진, 뭐..치아의 한쪽이 아프다고 하면 부모 모르지만 누워서 다른 치아에 차질이 빚어질 전망입니다.#스케일링을 받을 때가 와서 여기서 15000원 주고 스케일링 받았습니다.오랜만에 보면 너무 아팠어요.가뜩이나 요즘 뜨거운 것을 많이 먹고 잇몸이 부어 있는 상태인데 그래서 더 아프다고 하던걸요..그래도 스케일링까지 하면 숙제를 마친 기분?올해는 내시경을 정말 하고 보지 않으면 안 될까 생각합니다.자극적으로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니까…그리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격이어서 위장이 민감합니다.이라서 조금 고민하고 보고 내시경을 받아 봅니다.#건강 진단 결과는 빨리 나온다고 하는데 2년 전에 2개의 부분에 이상이 있었습니다.이번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좋은 결과가 나오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