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휴대폰 가격이 비쌀 때는 공짜 스마트폰을 찾기가 정말 어려워요. 기본 출고가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아무리 할인을 받아도 0원이 안 되는 겁니다. 물론 출고가가 저렴한 40~50만원대 제품이라면 어느 정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핸드폰을 사려고 알아보고 있다면 조금 비싸더라도 플래그십을 살지말지.. 아니면 가성비를 고려하여 보급형을 선택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사실 성지를 찾기만 하면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요. 성지에서는 보조금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고, 플래그십도 10만원대 이하로 살 수 있고, 보급형은 무료로 페이백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목차성지란?휴대폰 할인 종류 성지를 찾는 방법
성지란?
보조금을 많이 주는 곳, 즉 휴대전화를 싸게 파는 곳을 성지라고 합니다.이런 곳에서는 휴대전화를 살 때 ‘출고가’ 그대로 사는 게 아니라 통신사가 제공하는 기본 할인에 추가 보조금까지 받아 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휴대폰을 사려고 하는데 출고가가 100만원, 공시지원금이 50만원이라면 최종 구매가는 50만원이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 보조금을 40만원 추가로 받는다면요? 최종 구매 가격은 10만원입니다.출고가-공시지원금-추가지원금=실제로 구입하는 가격 이렇게 되는 겁니다. 원래 일반 매장에서는 공시지원금의 15% 한도 내에서 추가 지원금을 제공하지만 성지에서는 더 많이 지급하기 때문에 훨씬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휴대폰 할인 종류
공시지원금이 아닌 선택약정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선택약정이란 통신요금을 약정기간 동안 매월 25%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을 경우, 대신 선택약정에 가입하여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즉 선택약정을 할 경우에는 출고가=실제로 구매하는 가격+통신요금 25% 할인(매월) 기기값은 조금 더 비싸지만 대신 매달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즉 기기값과 요금 25% 혜택 중 어느 것이 더 나은지 비교해봐야 합니다.보통 대리점에 가면 스스로 더 유리한 쪽으로 만들어주지만, 무료 스마트폰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공지 or 선약 중 어느 것이 좋은지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스마트 초이스 사이트나 통신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원하는 기종의 지원금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비교해 보세요 🙂
성지 찾는 법저는 그런 것들을 조사하는 것도 귀찮고… 다만 어디서 싸게 살 수 있는지만 빨리 조사해서 끝내고 싶다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이런 경우는 그냥 성지정보를 공유해주는 카페에서 시세표를 보고 좌표를 받아 구매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시세표에 나와 있는 조건을 보고 얼마인지 파악한 뒤 좌표를 받아 개통하면 끝. 쉽죠?성지 시세표 좌표 게시판 방문 시 시세표를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나와있는 숫자가 바로 기기값입니다. 숫자가 3이라고 나와 있으면 3만원이라는 뜻입니다.숫자 앞에 ‘-‘가 붙어서 ‘-10’, ‘-20’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무료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적혀있는 숫자만큼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10이면 무료 스마트폰에 10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니까 딱 봐도 정말 싸죠.보통 보급형 제품이 무료로 페이백까지 얹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s24, 아이폰15 같은 최신형 프리미엄 기종도 10만원대로 올라오는 등 매우 저렴합니다.출고가가 그대로 다 내고 사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기기값 부담은 적을 것 같습니다.다만 시세표를 볼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어떤 기종을 구매하든 sk, kt, lg통신 3사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기기 가격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통신사마다 지원금이 달라서요. 큰 차이가 없을 때도 있지만 몇 십만원 차이가 날 때도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조건이 어디인지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다만 시세표를 볼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어떤 기종을 구매하든 sk, kt, lg통신 3사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기기 가격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통신사마다 지원금이 달라서요. 큰 차이가 없을 때도 있지만 몇 십만원 차이가 날 때도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조건이 어디인지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